본문 바로가기

개발

Mac에 STS 설치하기

개인 프로젝트를 위해 집에 있는 Mac에 STS를 설치한다.


1. JAVA version 확인하기

   - mac은 기본으로 자바가 설치되어있다. 음..... 이것도 첨 알았넹. 역시 사람은 공부를 해야해..

   - 나의 Mac에는 1.6.0_37이 설치되어 있다. (os x)

java -version

 

2. STS Download : http://www.springsource.org/eclipse-downloads

   - 현재(2012.11.06) 최신 버전 : Juno 4.2.1 

   - 나의 Mac은 64비트 : 내 컴퓨터의 os bit 확인하기(http://mrdingku.tistory.com/44)



3.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

   - spring-tool-suite-3.1.0.RELEASE-e4.2-macosx-cocoa-x86_64-installer.dmg

   - 경고 메시지가 나오더라도 열기 클릭

   - 설치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고 패스 (window에서 sts 설치할 때와 동일함)

   - 설치 경로를  변경하

3-1. 환영 메시지 : Next

3-2. 라이센스 : 동의 후 Next

3-3. 설치 경로 : 경로 선택 후 Next, 기본값은 /User/사용자계정/springsource

      단, 설치 경로를 변경하면 권한에 따라 설치시 오류가 발생함(제가 그랬어요...ㅠㅜ 권한을 따로 주면 되겠지만.... 일단 기본값으로... ㅎㅎ;;) 

3-4. 설치 패키지 : 필수(Spring Tool Suite), 선택(vFabric tc Server, Spring Roo, Apache Maven) 패키지 선택 후 Next, 기본값은 모두 체크되어 있음.

3-5. 설치 진행 ...

3-6. 설치 종료 : Next

3-7. 설치 성공 메시지 : Finish, 종료와 함께 STS를 띄우려면 체크


4. STS 실행

    - workspace 경로 설정 

    - EGit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는 메시지 확인

    - 사용자 에이전트 분석에 대한 동의



이상 설치하기는 모두 끝났다. ^_________^


글쓰면서 하다보니 시간이 이렇게 됐네.... 뭐 개인 프로젝트를 위해 첫 삽질은 했으니... 이제 반 했네~ ㅋㅋㅋㅋㅋㅋ


728x90

'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 컴퓨터의 os bit 확인하기  (0) 2012.11.07
PaaS(Platform as a Service)  (0) 2012.11.06
OpenQuery를 이용한 Select, Insert, Update, Delete  (0) 2012.11.01